관련 자료 >>> 가공/처리 >>> 16. 보석 연마가공의 예술 (The Art of Gem Cutting) - 차례

 

33. 구 광택 (Polishing Spheres) 


가장 대중적인 구 기계들은 이 장치와 같은 이중 축과 이중 전동기의 기계들이다.

2 개의 철제 관 사이의 구들을 연마하는 방법은 잘 알려져 있으며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어떤 작업자들은 철제 관의 끝단에 두꺼운 펠트(felt)를 덮어서 광택작업을 한다. 이 방법은 아주 만족스러우며 널리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어떤 구 연마가공가들은 속이 빈 나무 관들을 사용하여 최종광택 작업을 하기를 선호한다. 이것은 지난 수세기 동안 동양에서 오랫동안 사용된 원래의 기법으로 되돌아가는 것이다. 대나무였으며 동양에서는 구 작업에 아직도 사용되고 있다.

속이 빈 나무 관들은 펠트로 덮을 필요가 없으며 아주 부드럽고 광택재들이 다공질의 나무에 스며들게 하는 장점을 갖고 있다. 각각의 광택재마다 별도의 나무 관들을 갖추어야 한다. 공기부양 트리펄리(tripoli)가 널리 사용된다; 이것은 실제로 모든 보석재료에 만족스러우며, 가격이 싸다.

거의 모든 종류의 나무가 사용될 수도 있다. 어떤 작업들을 위하여, 일분 구 연마가공가들은 떡갈나무와 같은 단단한 나무들을 좋아하지만, 일반적으로 소나무가 좋다. 광택기법은 철제 관들을 사용할 때와 같다. 하나의 관을 손으로 붙잡고 있는 동안 다른 관은 동력으로 회전한다. 직경이 2 와 3 인치를 초과하지 않는 구들은 수평운전 관들에 의해서 즉시 연마되고 광택이 된다. 보다 크고 무거운 관들은 수직 운전 관으로 작업하는 것이 최고이다.

George Mathieu는 수년간 구들을 만들어왔는데 그의 최대업적이 이 거대한 이중 축 구 기계인지 아니면 Mathieu부인이 연마가공하고 있는 육중한 구인지 확실하지 않다.

33. 구 광택 (Polishing Spher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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