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자료 >>> 기기의 사용법 >>> 3. 손쉬운 보석 판별

 

 8. 굴절계 (The refractometer)

 

 굴절계 관리 (Caring for your refractometer)


반원형 유리에서 돌을 들어내거나 위에 놓을 때, 조심스럽게 다룬다. 반원형은 아주 쉽게 긁힌다는 것을 기억한다.

접촉액(굴절액)이 증발하여 반원형 표면에 작은 결정들로 경화되면, 액 방울을 더하여 결정을 적시고 유리를 부드럽게 닦는다. 결정들은 연마재의 역할을 하여 유리 반원형을 긁으므로 건조되었을 때는 그것들을 닦으려고 하지 않는다.

만약에 검사하는 돌이 반원형에 들러붙으면, 경화된 결정들을 부드럽게 하기 위하여 그 부분에 액 방울을 더한다. 그리고 나서, 돌을 부드럽게 들어낸다.

반원형의 보호를 위하여, 장기간 보관할 때는 배설린(Vaseline)을 얇게 바른다. 이것은 굴절계의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변색을 막아줄 것이다. 다시 사용하고자 할 때, 배설린은 작은 손톱광택 제거제로 쉽고 빠르게 닦일 수 있다.

굴절계를 사용한 후에, 반원형과 돌 모두를 부드럽게 닦아, 모든 액의 흔적을 확실하게 제거한다.

만약에 반원형 유리가 너무 긁혔거나 우묵하게 파였다면, 교체하거나 다시 광택을 낸다($65).

때때로 굴절계의 영점을 조사한다. 이것을 하기 위하여, 자수정(amethyst) 또는 황수정(citrine)과 같은 당신이 알고 있는 돌을 단순히 취하여 굴절계로 수치를 얻는다. 만약에 정확한 수치를 내면 정확하다. 만약에 그렇지 않다면, 다시 영점조정을 해야 할 것이다 (제조업체의 지침서를 따라).

굴절계를 멀리 두고자 할 때는 항상 반원형에 있는 과도한 액을 부드럽게 확실히 제거해야 한다. 덮개가 있으면 씌운다.
 

 굴절계 관리 (Caring for your refractometer)

 8. 굴절계 (The refractometer)

 관련 자료 >>> 기기의 사용법 >>> 3. 손쉬운 보석 판별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오포로 538-7 | TEL: +82 (0)31 766 0862 | FAX: +82 (0)31 766 0863

Copyright ⓒ 2002~2018 젬텍 (gemtec.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