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자료 >>> 원석 >>> 5. 유색 보석 -  구매 안내 >>> Chapter 8 : 다양한 선택의 유색 원석들

 

녹옥수와 홍옥수 (Chrysoprase and Carnelian)


녹옥수(chrysoprase)는 오랜동안 기적적인 이야기들의 표제이었었다. 1800년대에는, 교수형이나 참수형이 선고된 도둑의 입에 녹옥수를 넣으면 즉시 탈출할 수 있다고 믿었다. 물론, 우연히 주위에서 그것을 구할 수 있지 않는 한, 그것을 구하기가 어려웠을 것이다! 그리고 Alexander대왕은 승리를 확신하기 위하여, 전투 중에는 그의 허리띠에 녹석영(prase)를 지니고 있었다고 알려져 있다.

녹옥수는 비싸지 않으며, 아주 아투명하며 밝고, 약한 녹색에서 짙은 녹색계통의 석영이다. 그 색은 아주 일정하고 보석류에서는 너무 생생하게 보이는 관계로, 이 보석들은 필요할 때마다 색을 강화하기 위하여 수년동안 염색되어 왔다. 녹옥수는 일반적으로 캐버션형태로 연마가공되는 또다른 종류의 돌이다. 보석류에서는 패션 식물로서 아주 보편적이 되었다. 그러나, 옥(jade)와 혼동하지 말라. 때때로 호주산 옥이라고 불리며 때때로 진짜 옥으로 잘못 표현되고 있다.

홍옥수(carnelian)은 내성적인 사람에게 적합한 돌이다. "따뜻한 색의 돌은 용기를 북돋아주므로써 대담하고 능숙하게 말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나약한 목소리나 대화에 내성적인 사람은 홍옥수를 소지하기를 권한다"고 세기말의 보석학자이자 역사학자인 G.F. Kunz는 전한다. 

Muhammad 자신이 인장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새긴 홍옥수를 부착한 은반지를 소지한 관계로, 이 돌은 특히 이슬람교도들에게는 반대가 된다.

Napoleon I세는 Egypt 원정시에 "종 Abraham은 자비로운 하나님을 믿습니다"라는 전설이 새겨진 진귀한 팔각형의 홍옥수를 든 손을 전장에서 뚜렷하게 보이도록 높게 치켜들었다. 그는 항상 그것을 지니고 있었으며 그의 조카에게 유산으로 남겼다.

8월의 탄생석들으로 인정된 것들의 하나인 홍옥수는 적색을 띤 오랜지색에서 갈색을 띤 오랜지색 계통의 석영이다. 적당한 경도(모스경도 7), 아투명에서 불투명한 돌, 따뜻한 느낌을 주는 일정한 색과 아주 좋은 내구성으로 인해서 선호되고 있다. 골동품류의 보석류에서 종종 발견되는데, 새기거나 특히 양각으로 조각하는 데에 적합하다. 오늘날, 최상의 녹옥수는 호주에서 산출되지만, Austria, Brazil, the Czech Republic, Poland, Russia와 미국에서도 산출된다. 홍옥수의 주요 산출지는 인도이다. 이것은 아주 따뜻한 색과 아름다움을 지닌 아직도 상대적으로 비싸지 않은 돌로, 현대적인 패션색상들을 지닌 장신구로서 지닐 수 있는 보석류로 훌륭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녹옥수와 홍옥수 (Chrysoprase and Carnelian)

 관련 자료 >>> 원석 >>> 5. 유색 보석 -  구매 안내 >>> Chapter 8 : 다양한 선택의 유색 원석들

Office: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248번길 105, 602-74호 | TEL: +82 (0)32 323 0862 | FAX: +82 (0)504 429 7706
Factory: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오포로 538-7 | TEL: +82 (0)31 766 0862 | FAX: +82 (0)31 766 0863

Copyright ⓒ 2002~2021 젬테크 (gemtec.co.kr) All Rights Reserved.